ALTIORA SPLENDOR

A New History Begins

Campus News캠퍼스 소식

[교사교육] 이중언어 발전시키기

작성자 : 알티오라 송파캠퍼스 조회수 : 175
안녕하세요
알티오라 송파캠퍼스입니다.
 
저희 원은 교사의 질이 교육의 질을 결정한다” 라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 원입니다따라서 입사 전은 물론 입사 후에도 쉼없이 교사 교육이 이루어진답니다.
저희 원의 교사들은 우리 아이들만큼이나 질 높은 교육을 받고 자신의 발전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끊임없이 배우는 교사만이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과 보육을 제공해줄 선생님이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저희 원은 7월 개원으로
이제 아이들도 원 적응과 각 과목에 대한 이해를 마쳤습니다
이제부턴 본격적으로 학습을 준비할 시간인데요
우리 선생님들이 받으신 교육의 일부가 가정에서도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공유해 드립니다
 
<<아이와 영어 활용 늘리기 Step by Step>>
 
내가 아이들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영어가 유창하지 않으셔도 돼요!)
많은 엄마들이 고민하실 거예요.
그러나 막상 엄마가 영어로 말을 건네려고 하면 아이들은 하지마~엄마~! 한국말로 말해!” 라고 이야기하죠.
하나하나 차근차근 접근해보면 어떨까요
 
아이가 목 말라요!!” 라고 말한다면??
Step 1. Recasting (Korean to English)
처음 영어와 혼용을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아이들에게 단계별로 영어가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 Vocabulary recast: key word로 말해주기 “Water?”
- Phrasal recast: 평서문으로 질문해 주기. “You want water?”
- Discourse recast: (일반 대화처럼의문문으로 질문해 주기 “Do you want water?”
- Sentential recast: (조금 더 구체화된정확한 문장을 구성해 질문해 주기 “Do you want to drink some water?”
 
Step 2. Rephrasing (English to English)
아이가 익숙해진 단어 혹은 문장을 구사할 때 아이의 언어를 따라 말해주면서아이에게 본인이 사용하는 언어에 대한 확신을 주며 다시 한번 정확한 언어 구사를 알려줍니다.
) Student: “I want to drink some water.”
 Teacher: “I See. You must be thirsty. You want to drink some water.”

 

Step 3. Paraphrasing
어느 정도 영어 구사에 익숙해지고 영어로 표현해보려고 노력하는 아이가 있다면아이가 이야기하는 문장의 구조/어휘와 내용(context)을 확장하여 대화를 이어갑니다.
) Student: “I am thirsty.”
 Teacher: “I understand that you are exhausted. Do you want to drink some water?”
 
 
어떠세요막연하게 우리 아이와 영어로 대화를 해봐야지.’ 생각하고 계셨다면 이렇게 한번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아이는 스펀지와 같아서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많은 말들을 이해하고 표현하게 될 거예요.